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2가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경우 2명 중 1명이 대학교를 졸업했다고 하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반은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나머지 반은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발급방법-2가지-인터넷-오프라인

최종학력증명서는 진학 또는 입사 등 다양한 곳에 필요한 필수 서류 중 하나로, 정부24 또는 행정센터에서 발급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봅시다.

아울러,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도 무료로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하니 등본 인터넷 발급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온라인 정부24 이용 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정부24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학력증명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하나는 초,중,고등학교 졸업 증명서이며, 다른 하나는 대학교 최종학력 증명서입니다.

초,중,고등학교 최종학력증명서는 정부24를 통해 인터넷 발급 시 바로 발급 가능하지만 대학교의 경우 온라인 신청 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직접 받아야 합니다.

1. 정부 24에 들어가줍니다. 아래의 버튼 또는 GOV.KR로 들어가주세요.

정부24 바로가기
최종학력증명서-발급방법-2가지-인터넷-오프라인

2. 이후 돋보기창을 눌러 최종학력졸업증명서를 검색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 또는 폐교대학 졸업증명서 중 택 1을 누릅니다.

최종학력증명서-발급방법-2가지-인터넷-오프라인

3. 비회원 또는 회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더라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회원 신청하기를 추천드립니다.

4.

최종학력증명서-발급방법-2가지-인터넷-오프라인

초중등학교 졸업(예정) 증명 : 학교 검색 -> 수령 방법 선택 -> 민원 신청 -> 신청 내역 확인 ->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거치면 됩니다.

초중등학교 졸업 증명을 선택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쉽지 않나요? 참고로 해당 사항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무료이며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을 선택하면 PDF 저장 및 프린트 출력이 가능합니다.

최종학력증명서-발급방법-2가지-인터넷-오프라인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 대학교 정보 입력 (대학(교), 대학원(석사), 대학원(박사) 중 택 1) – > 발급부수 선택 -> 수령 기관 선택 -> 민원 신청하기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결과 확인

앞서 언급드린대로 이 민원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신청 후 가까운 행정기관 등에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방문 시에는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소량의 현금 그리고 신분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오프라인 행정센터 이용 시

아마 대부분의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최종학력증명서를 졸업한 학교에서 발급받아보셨을 겁니다. 이 방법도 유용하지만 행정센터에서도 발급받는 방법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 다른행정기관 등을 이용한 민원사항 신청서를 작성해 발급을 신청합니다.

담당 공무원은 해당 신청서를 학교로 보내 내용 확인 후 발급을 회신하는데요, 보통 30분 이내로 업무가 다 처리된다고 하니 대학교 소재지가 멀다면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아보시면 더 편리합니다.

요약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과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정부24를 이용 시, 초중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바로 무료로 발급 가능하며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신청 후 가까운 행정센터에서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하면 대략 30분 이내로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