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시 자동으로 환자의 정보가 전송되는 119안심콜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응급 상황 발생이 언제 될지 모르니 무조건 신청해두시는 편이 좋은 국가 제도인데요.

특히, 나이가 지긋하신 노부모님, 질병자, 장애인 그리고 나홀로 어린이 등을 위해서 가족들이 필수로 가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119안심콜 서비스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시고 위급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보세요.
119안심콜 서비스란?
119안심콜 서비스란 질병자, 장애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등 요구호자에 대한 정보를 미리 데이터화시켜 119 신고 시 맞춤형으로 대응토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상황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119출동대가 출동하기때문에 소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행은 2008년 전국으로 확대되었고 현재 본인 안심콜 등록 뿐만 아니라 대리인 안심콜 등록이 가능하기때문에 응급상황 발생이 걱정되는 가족이 있으시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119안심콜 신청방법
119안심콜 신청방법은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신청 시

본인신청 본인의 병력정보 등을 소방청 안심콜 수혜자 db에 등록 후 신고자가 119에 신고하면 빠르게 119가 구급출동을 합니다.
119안심콜 본인 신청 바로가기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이 노부모, 나홀로어린이, 장애인 등 타인의 병력정보를 안심콜 수혜자 db에 등록 후 신고자가 119에 신고하면 사고 신고 접수 및 등록된 정보로 119가 구급 출동을 합니다.
119안심콜 대리인 신청 바로가기119안심콜은 전국 누구나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시 가까운 119안전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구급대원이 가입 절차를 안내해주니 꼭 가입하여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