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6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루나 사태, 연준의 금리인상 등 다수의 악재가 겹치며 많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특히, 서민들 중 저신용자 위주로 대출 승인에 장벽을 느끼며 고통을 호소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코픽스 지수가 급등하며 대출 금리 또한 상승하는 이 와중에 저신용자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을 찾아보시면 빠르게 유동성을 갖춰 힘든 나날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1금융권 위주로 소액대출 쉬운 곳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이란?
1금융권에서는 무직자라 하더라도 최대 500만 원, 평균 300만 원 선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의 평가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 부탁드리며 최저 한도는 50만 원선입니다.
우선 무직자들이 소액을 신용대출 받으려고 하면 1금융권 -> 2금융권 -> 3금융권 그리고 대부업체 순으로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순차적으로 금리도 낮을 뿐더러 신용에 그나마 더 좋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시대이기에 바로 핸드폰 하나만 들고 비대면과 무서류로 심사를 넣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정리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대기업 카카오에서 진행 중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본인 인증만 있으면 앱에서 바로 비대면 신청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는 연 4.5%이며 만기일시상환 상품이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기간 : 1년 (연장 가능)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3.394% ~ 13.924%
KB 비상금대출
이전까지는 국민은행에서 비상금 대출 상품이 없었는데요, 2022년에 KB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 대출 상품 또한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 원이며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저신용자 또는 무직자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상: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기간 : 1년
- 상환 방법 : 마이너스통장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대략 3~5%
토스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와 함께 인터넷은행의 쌍두마차라 불리는 토스뱅크에서도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 또는 유동성 고갈로 힘들어하실 때 쓰시면 좋은 상품인데요, 현재 토스 앱에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현재 토스뱅크 자체적으로 비상금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타 은행과의 제휴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기준 4개의 소액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 비상금 대출 앱에서 확인 바라며 대략적인 개요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상: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기간 :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 1년 단위로 최대 10년 연장 가능)
- 상환 방법 : 마이너스통장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연 최저 4.5%
신한 쏠편한 비상금 대출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인 신한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 보증 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중 당행의 심사기준을 충족시켜야만 저신용자라도 대출 승인이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대출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대상: kcb 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 1~6등급이내의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기간 : 최장 10년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최저 4.63%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에서 진행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당행의 대출 상품은 만기 일시상환 상품으로, 금리는 최저 5.69%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상: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 기간 : 최대 10년
- 상환 방법 :만기일시상환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최저 5.69%
NH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최저 5.29%의 금리를 제공하는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저신용자 또는 무직자라 하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대출 신청 가능하며 24시간 365일 1년 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NH뱅크 금융상품몰에서 가입 후 상담하기를 눌러 바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는 5.29%이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금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 기간 : 3년 (거치 기간 없음)
- 상환 방법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 금액 : 최대 300만 원
- 금리: 최저 5.29%
저신용자 무직자 소액대출 안나올 때 해결 방법은?
대부분의 상품이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는데 왜 번번히 대출 승인에 실패하는 분들이 계실까요?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아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자세하게 약관 내용을 살펴보면 1금융권에서 말하는 저신용자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들은 대부분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 가능한’이라는 단서 조항이 붙습니다.
담보가 없는 저신용자가 신용대출을 받기위해선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아야만 한다는 뜻인데요, 아쉽게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거부된다면 1금융권에서는 소액대출을 받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럴 때는 자동차 담보대출 또는 2금융권, 3금융권 또는 대부업체의 신용대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