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책 추천 BEST 5! 나의 부를 쌓기 위해서는 책 책 책을 읽읍시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론이 요구됩니다. 혹자에게는 그것이 사업 소득일수도 있고 다른 이에게는 주식, 부동산 등에 투자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오늘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이 꼭 읽어야 할 부동산 책을 추천해보겠습니다.

부동산으로 부를 일궜든 주식 또는 사업으로 부를 이루었든 모두들 공통되게 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에 아래의 책들을 비롯한 여러 책을 읽어보시고 부자의 반열에 오르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이사가기 전에 꼭 봐야 할 꿀팁 포함)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깡통전세 피하는 방법 6 (+ 깡통전세 뜻, 예방법)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부동산 책 추천 BEST 5

우선 책을 선정한 기준부터 밝히겠습니다. 부동산은 정치와 정책에 따라 크게 바뀌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정책의 강도 및 내용에 따라 부동산은 상승장이 될 수도 있고 하락장이 될 수도 있기에 부동산 전망 관련 책은 시의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부동산 전망 관련 책보다는 부자의 마인드셋을 다루거나 부동산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는 지침서와 같은 책들을 위주로 선정했음을 미리 밝힙니다.

주식과 비교하면 더 쉽게 이해되는 아파트 투자는 사이클이다

아파트 사이클연구소의 이현철 소장이 집필한 ‘주식과 비교하면 더 쉽게 이해되는 아파트 투자는 사이클이다’를 처음으로 부동산 책 추천작으로 꼽습니다.

해당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지 이현철 소장이 거의 유일무이하게 2022년 부동산 폭락장을 예측했기 때문이 아닙니다. 해당 책에는 ‘영원히 상승하는 투자 상품은 없다’는 당연하지만 최근 무시되었던 명제를 여러 통계와 함께 얘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적-자유-얻을-수-있는-부동산-책-추천-BEST-5

이 책에서는 부동산 사이클에서 하락기와 상승기 때의 여건과 현상 그리고 변화를 집중 조명하며 한국 부동산 투기의 역사 또한 사례를 통해 잘 보여주는데요, 앞으로 다가올 부동산 하락장에서 어떤 투자 원칙을 세우고 또 대응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

다음으로 말씀드릴 부동산 책 추천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는 인문학자 김시덕 씨가 집필한 책으로 핵심은 어디서 살 것인가 (live)와 어디를 살 것인가(buy)를 생각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100년의 부동산 개발 역사을 짚어보며 인문학자가 보기에 좋은 집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그는 오랜 기간 동안 직접 지역들을 답사하며 현장을 기록하고 또 수집한 문헌적 사료를 검토하며 해당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는데요. 그가 말하는 진짜 입지 조건의 진실과 부동산 호재와 악재를 판별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경제적-자유-얻을-수-있는-부동산-책-추천-BEST-5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 투자자로서 입지를 굳힌 부읽남 (정태익)의 첫 책입니다. 물론 현재 2022년 전망이 완벽하게 틀리는 바람에 크게 욕을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지난 수 년간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성공한 부동산 투자자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으며 그의 유튜브를 통해 남다른 부동산 투자 철학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핵심적으로 짚어볼 것은 제 1장인 투자 마인드 세우기입니다. 투자 마인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하락장이 다시 찾아왔을 때 대응이 안 되기 때문이죠. 그가 진실되게 조언하는 부동산 투자 원칙과 매수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제적-자유-얻을-수-있는-부동산-책-추천-BEST-5

부동산 상식 사전

부동산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일상 생활 언어와 다르기에 꼭 습득해야 합니다. 부동산 상식사전은 14년 간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른 리얼 실용서입니다.

이 책은 당장 내 돈을 절약해 주기도 하며 전월세 계약 또는 매매 계약 때 초보자들이 궁금해할 정보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필자 또한 구매를 하여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는 아주 요긴한 책입니다.

경제적-자유-얻을-수-있는-부동산-책-추천-BEST-5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부동산 책 추천작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일반 부동산 입문서 또는 실전 투자법과는 다르게 ‘소설’입니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을 다니는 김부장은 연봉 1억에 명품 또한 몇 개 가지고 있는 잘 나가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크나큰 시련을 맞이하게 되고 이를 굉장히 사실적으로 묘사합니다. 이 책은 지난 2021년 대한민국 직장생활과 부동산에 대한 현실을 표현한 소설로서 훌륭한 필력으로 단숨에 읽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드라마와 웹툰으로 제작 또한 확정되었기에 시간이 나시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경제적-자유-얻을-수-있는-부동산-책-추천-BEST-5

요약

이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책 추천 BEST 5’에 대한 내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락장이 생각보다 빠르고 또 깊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부동산 공부를 해야 좋은 매물을 싸게 사고 향후 상승장 때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