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조회 방법 간단하게 1분 컷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며칠 전 관공서에 제출할 목적으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홈택스에서 1분 정도면 바로 재발급받을 수 있는데 최근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나 온라인 습득이 어려운 중장년층분들의 경우 직접 세무서에 찾아가는 모습을 보았기에 사업자등록증 조회 및 재발급 방법 포스팅 남깁니다.

사업자등록증에는 대표자 이름, 상호, 업태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조회 방법 이 곳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조회 방법

본인의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조회 방법은 홈택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무료이며 아래의 버튼을 눌러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1분이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받기

1. 홈택스 검색 및 바로가기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먼저 hometax.go.kr로 접속합니다. 네이버, 구글 등과 같은 검색 엔진을 이용하거나 포스팅에 첨부되어 있는 버튼을 통해 들어갑니다.

2.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홈택스 상단 카테고리 >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클릭합니다.

3. 로그인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본인의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서는 꼭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를 사전 준비해주세요.

4. 정보 입력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재발급 사유를 적고 신청하기를 눌러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사유는 한글 10자 이내로 입력해야 하며 예시는 분실 또는 훼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발급번호 클릭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신청하기를 누른 뒤 다음으로 보이는 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에해당하는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6. 프린트 또는 PDF 저장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빨간 표시가 된 버튼을 눌러 프린트 또는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계산 방법 (미납내역 / 납부액)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BEST 25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무자본 창업 아이템 추천 BEST 5 (사례 포함)

타인 사업자등록증 조회 방법

타인의 사업자등록증 조회 방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온라인 거래 또는 사업 거래를 할 때 상대방이 미심쩍을 때 쓰면 좋은데요.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의 자세한 디테일 (휴업, 폐업 등 사업자 상태 및 과세 유형)을 알고 싶다면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바로가기

1. 공정거래위원회 (ftc.go.kr) 접속

2. 사업자등록현황 클릭

사업자등록증-재발급-및-조회-방법

상단 카테고리 정보공개 > 사업자등록현황 > 사업자유형을 클릭합니다.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선불식할부거래사업자, 통신판매사업자 중 택 1을 합니다.

조회하기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이름 등으로 사업자등록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조회 기록에서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다른 정보가 나온다면 한번쯤 의심해보아야 하며 민원다발 쇼핑몰 등의 탭을 이용해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약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및 조회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훼손이 되었을 경우 1분이면 바로 무료로 재발급 가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으며 추가 질문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