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강사 명언 모음 모아보겠습니다. 2014년 이후 연봉이 100억 이하로 내려가 본적이 없다는 대한민국 대표 수능 강사 이지영 강사. 이지영 강사는 서울대 윤리교육학과 졸업하고 동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한 인재입니다. 그녀는 유튜브 채널 또한 운영하며 많은 어록을 남겼습니다.
그녀는 정말 악바리 근성으로 열심히 삶을 살아왔다고 자부하는데요, 그녀의 강의 속에는 수업 뿐만 아니라 삶에 도움이 되는 조언들로 수험생들의 공감을 얻습니다. 뼈 때리지만 현실적인 이지영 강사의 인생 조언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이지영 강사 명언 모음
인생 조언
‘내 삶도 컨트롤 못하면서, 어떻게 세상이 내 편이 됩니까? ‘잠자는 시간, 먹는 양, 공부 계획’. 이런 어찌할 수 있는 영역의 것도 컨트롤 못하면서 어떻게 세상이 내 마음대로 될 수 있나요? 만대로 되지 않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내 맘대로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죽을 힘으로 정말 열심히 노력해 본 적이 있으세요?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면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잠 자는 시간, 먹는 양, 공부 계획 등 내가 온전히 컨트롤 가능한 것조차 조절하지 못 하면서 세상이 내 마음대로 흘러가길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상과 유사할 것입니다.
성공 조언
어떤 실패도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어떤 패배도 영원하지 않습니다. 어떤 잘못도 내 인생을 통째로 부정하지는 못 합니다. 다시 일어서면 됩니다. 다시 도전하면 됩니다. 다시 증명하면 됩니다. 이게 진짜 내가 아니라고, 이런 건 내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고.
그녀 또한 사법고시에 떨어진 후 많은 우울감을 얻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그 또한 지나가며 어떤 실패도 내 인생을 통째로 부정하지는 못한다고 말합니다. 실패에서 배우고 일어서서 다시 걸으면 그건 실패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걸음이 됩니다.
동기부여 조언
난 이 1년 동안 너희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공부하고 싶을 만큼 만한 꿈을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해. 그리고 그 꿈을 선언해봐. 그럼 주변에서 무시와 괄시 그리고 삐뚤어진 시선이 너희를 독하게 만들거야.
스티브 잡스와 일론 머스크 모두 자기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포기하지 말라 조언합니다. 이지영 강사 또한 나의 꿈을 위해 독해질 것을 조언합니다. 누군가는 당신이 실패하길 바랄 것입니다. 그들의 무시와 괄시를 무시할만큼 성장해 큰 어퍼컷을 날리는 상상을 해보세요. 그것은 최고의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태도에 관한 조언
지금 네가 생각한 도망쳐도 되는 이유, 그게 널 계속 도망치게 할 거야. 도망쳐서 도착한 곳에 천국은 없어.
도망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고되고 금방이라도 죽을 거 같은 순간이 인생에서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망쳐서 도착한 곳이 더한 지옥일 수도 있는 법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대부분의 도피처는 또 다른 감옥입니다. 도망치고 싶을 때도 현실을 인정하고 다시 일어나세요. 도망쳐 간 곳은 절대 천국일 수 없습니다.
자존감 명언
절대로 타인의 소리가 너희 내면의 목소리를 방해하게 내버려두지마. 절대로 비전문가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이 너희에 대해서 함부로 평가하고 재단하게 하지마. 나에 대한 전문가는 나 자신이고 내가 가장 정확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거야.
자존감이 떨어졌을 때 주위에서 들려오는 온갖 소리는 나를 더 힘들게 합니다. 정말 열심히 했다고 자부했을 때조차 말입니다. 하지만 타인의 소리에 당신을 방해하게 내버려두지 마세요. 절대로 그들의 말이 당신의 자존감을 갉아먹게 내버려두지 마세요. 누가 뭐라고 해도 나에 대한 전문가는 나 자신이며 오직 나만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믿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