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사장님 신용대출)은 어떻게 될까? 신규 사업자가 대출을 알아볼 때 편리한 케이뱅크의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 및 신청 방법 톺아보기.

오늘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신규 사업자들과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규 사업자, 특히 자금이 넉넉치 않다거나 추가 자본금이 필요할 경우 대출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온라인 인터넷 뱅킹 전문 기업인 케이뱅크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을 출시해 최대 1억원까지 비교적 저리로 대출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100% 비대면이라 약 10분만 투자하면 되는 것 또한 장점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사장님 신용대출)이란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케이뱅크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대출 상품의 정식 명칭은 ‘사장님 신용대출’이며 종류는 개인사업자 운자금대출입니다.

이 대출 상품의 특징 및 신청 자격 및 대출 한도 그리고 상환 기간 및 상환 방법을 간단하게 아래 차트에서 요약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대출조건 1년 이상 사업을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 중 일부 조건 충족 시 신청 가능
대출한도최대 1억 원, 최소 100만 원
대출기간만기일시상환 선택 시 최장 10년
금리최저 4.94%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사장님 신용대출)

자세한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은 우선 1년 이상 사업을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 중 다음의 요건을 만족하는 이들에게 한정됩니다.

  • 단독명의로 개인 사업 중이여야 함
  • 휴업 또는 폐업 없이 3개월 이상 연속 매출이 있어야 함
  • 연소득 1천만 원 이상이여야 함
  • 본행의 내부 심사 기준 충족
  • 연체 및 부도 등의 신용도 판단정보에 등록되어 있지 아니함
  • 도박, 유행, 오락, 점술 등의 취급 불가 업종이 아니여야 함
  • 공동대표가 등재되어 있지 않은 개인사업자여야 함

만약 본인의 신용점수가 낮다면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전 신용점수를 높인 뒤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참고하시려면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해보세요.

대출 한도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최소 대출 신청 가능액은 100만 원입니다. 단, 대출 한도는 개인의 신용 상태와 타행 및 본행에서 발행된 대출금 총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대출액이 이미 많다고 생각되면 정부지원 대출 상품 등의 대안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보증재단 사업자 대출 자격 조건 총정리

대출 금리

현재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는 최저 연 4.94%이며 최대 7.02%입니다. 기준 금리는 CD연동대출금리(3개월)이며 3개월마다 변동됩니다.

가산 금리는 최저 1.48%이며 최고 3.56%입니다. 단, 실제 적용 금리는 개인의 신용점수와 실적 등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최저 금리 대출 받을 수 있는 신용점수 기준 무엇일까?

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 상환을 선택했을 경우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할 경우 최장 3년까지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으며 5000만 원 미만을 대출할 경우 수입인지 비용이 부과되지 않기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하기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앱 또는 온라인 공식 웹 사이트에서 접속한 뒤 한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 및 한도 확인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 스마트폰과 공인 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개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소득 증빙이 가능하기에 따로 필요한 서류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 케이뱅크에서는 개인 (사업자 포함)을 위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이런 상품 또한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대출의 경우 직접 발품을 팔고 손품을 팔아야 더 낮은 대출 금리와 좋은 조건으로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관련 FAQ

다음은 많은 분들이 질의해주신 해당 상품 관련 질문과 답을 모아놓은 FAQ입니다.

인지세 부과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5천만 원 초과 1억 이하의 경우 인지세 7만 원이 부과되며 고객과 은행이 각 50% 부담합니다. 5천 만 원 미만의 경우 비과세로 인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대출 만기 한달 전부터 케이뱅크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체 내역이 있을 시 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연장이 거절될 경우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대처 방법을 확인하세요.

케이뱅크 대출 상담 관련 고객센터 번호는?

1522-1000입니다.


케이뱅크-개인사업자-대출-조건-사장님-신용대출

이상으로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 사장님 신용대출’에 대한 내용 마치겠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대출 관련해서는 꼭 발품을 팔아 좋은 조건으로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리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