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 모음입니다. 최근 20주년 기념판이 발매되며 다시 한 번 화두가 된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아빠-가난한-아빠-로버트-기요사키-명언-모음

그의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진정한 부자는 어떤 삶을 추구하는지 또 어떻게 그 길을 조금 더 현명하게 나아갈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진정성이 어린 그의 조언들과 명언은 수십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 아래에서 시작합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

돈은 일종의 힘입니다. 하지만 힘이 센 것은 돈에 관한 지식입니다. 돈은 있다가도 없을 수 있지만 돈에 대한 지식은 그것을 통제하고 재산을 모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학교에서 돈에 대해 배우지 못하고 돈 버는데 평생을 바치기 때문입니다.

부자-아빠-가난한-아빠-로버트-기요사키-명언-모음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 사람들은 돈을 위해 일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합니다. 부자는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투자는 위험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를 배우지 않는 것이 위험한 것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리스크를 감당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리스크를 감수할 때는 많은 실수가 따라옵니다. 그 지점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배우고 실수로부터 학습합니다.

타이거우즈는 세계 최고의 선수이지만 정말 많은 실수를 합니다. 그가 그저 휴식의자에만 앉아있었다면 그렇게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없었을 겁니다.

4가지 중요한 자산이 있습니다. 첫 번째 자산은 사업입니다. 두번째 자산으 부동산입니다. 세번째는 주식입니다. 그리고 네번째는 상품입니다.

말하는 것이 인생을 좌우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속삭이는 것이 가장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일부이며 실패를 피하는 사람은 성공도 피하는 겁니다.

포기할 때만 가난해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무언가를 했다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난 부자가 될거야’라며 얘기만 하지만 당신은 무언가를 했습니다.

부자가 되길 가장 비결은 근로소득을 최대한 빨리 투자 소득이나 패시브 소득으로 바꾸는데 있습니다.

감정으로 생각하지 말고 생각을 하기 위해 감정을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하십시오.

과거에 매달려 있으니 변화를 환영하세요.

근로자들은 해고당하지 않을 만큼의 노력을 하고 자본가는 근로자들이 그만두지 않을 만큼만의 임금을 줍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질문을 합니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며 선생님을 찾습니다.

부자는 자산을 삽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지출만을 합니다. 중산층은 부채를 사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자기 사업을 하지 않고 당신의 생각은 여전히 그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당신의 수입 증가가 자산획득에 사용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만 더 부자로 만들뿐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고용주와 정부 그리고 은행을 위해 일합니다.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합니다.

부자 아빠는 돈에 관한 지식을 중요시 했고 가난한 아빠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사람에서 가장 파과적인 단어는 내일입니다. 내일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가난해지고 불행하고 또 실패합니다. 승자들의 단어는 오늘입니다. 당신의 일생을 바꾸는 단어 또한 오늘입니다.

위대한 사람들은 위대한 꿈을 꾸고 평범한 사람들은 평범한 꿈을 꿉니다. 만일 당신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꿈의 크기부터 바꾸는 일을 시작하세요.

내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교훈 하나 있다면 이것입니다. 무언가가 부족하거나 필요하다고 느낄 때마다 먼저 원하는 것을 상대방에게 주십시오. 그러면 그것이 푸짐하게 돌아올겁니다. 돈과 미소, 사랑 그리고 우정에서도 같습니다.

  1. 워렌 버핏이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의 의미
  2. ‘그래서 네가 거지인거야!’ 50조 자산가 댄 페냐 조언 모음
  3. 연봉 100억 스타강사 이지영의 뼈 때리는 조언 명언 모음
  4. 성공을 향한 동기부여 명언 40
  5. ‘이런 습관 있다면 바로 고치세요’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