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등 총정리해보고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아 필요한 자금 마련해보자

코로나 사태 이후 급격하게 CPI가 올라가 미연준에서는 금리를 다소 급격하게 올리고 있는 형국입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은 요동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높아진 금리에 허덕이고 있는데요.

삼성화재-아파트-담보대출-금리-한도-기간-총정리

만약 아파트 등 주택을 소유하고 계시고 최근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보험사 아파트 담보대출 또한 선택지일 수도 있습니다.

삼성화재 또한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등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공동명의를 포함한 본인 소유의 주택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담보물건의 시세 최대 70%까지 가능하니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삼성화재 아파트담보대출비고
대출자격본인 소유(구입예정 포함)의 주거용 주택 보유자
대상담보KB 아파트시세 조회에서 가격 자료가 제공 되는 아파트 및 가격 확인이 가능한 주거용 주택
대출한도담보물건 시세의 최대 70% 한도 내
대출기간아파트 주택은 최대 40년 이내
금리최저 연 3.92%

대출 자격 및 담보 대상

구입 예정을 포함한 본인 소유의 주거용 주택 보유자는 아파트 담보대출을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공동명의 또는 제 3자가 소유한 담보는 개별상담이 필요하며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상담보는 KB 아파트 시세 가격 자료가 제공되거나 주거용 주택 가격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주거용 주택은 아파트,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을 뜻합니다.

단 위 언급된 자격을 갖췄다 하더라도 기대출로 인해 대출 부결될 수 있으며 개인 신용도가 낮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내 신용 점수 올리는 방법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해당 상품은 5년 고정, 만기 고정, 6개월 변동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최초 5년 고정 후 6개월 단위로 변동 (국고채 3년)을 선택 시 대출 금리는 연 3.92% ~ 6.17%입니다.
  • 대출 실행부터 만기까지 고정 (국고채 3년) 선택 시 대출 금리는 연 5.37% ~ 6.42%입니다.
  • 6개월 단위로 변동 금리 선택 시 연 4.34%에서 6.15%의 대출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개인에 따라 금리가 변동될 수 있으니 실제 적용 금리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상담 신청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 금리 확인하기

한도

주거용 주택의 시세 최대 70% 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단 감독 규정에 따라 한도는 상이할 수 있으며 일부 지역은 최대 30%까지 감액비율이 조정됩니다.

기간

아파트, 주택의 경우 최장 40년 내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은 3년 또는 5년 중 대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비용

대출 비용은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인지세표는 아래와 같으며 근저당 설정은 회사가,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대출금인지세 총액(원)고객부담액(원)
5천만원 이하비과세0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70,00035,000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150,00075,000
10억원 초과350,000175,000

그 외 근저당 말소비용, 주소변경, 확인서면은 고객이 부담하게 되니 대출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상환 방법

거치 기간은 최대 3년이며 주거용 오피스텔을 제외한 주택을 담보로 대출할 경우 원(리)금균등 상환 방식을, 주거용 오피스텔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을 상환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3년 간 1.0%에서 1.5%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며 대출금의 10~50%까지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조건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환수수료란 대출의 상환기일 도래 전 대출금을 상환할 경우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로,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대출금액 × 중도상환수수료율 × 부과기간의 남은 비율

와 같이 계산됩니다.

만약 대출만기까지 3개월 미만이 남았다면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 방법

삼성화재-아파트-담보대출-금리-한도-기간-총정리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은 고객정보 입력 후 대출 한도 확인, 신청 그리고 서류 제출 순으로 진행됩니다.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 바로가기

대출한도는 소액임차보증금이 차감되어 안내되오나 개인 신용도 및 소득 그리고 기타 금융사정에 의해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한 뒤 전문 상담원이 전화로 연락을 직접 하며 대출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최종 계약이 체결됩니다.

요약

이상으로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한도 등을 알아봤는데요, 앞서 언급된대로 기대출이 많을 경우 또는 신용도가 낮을 경우 대출이 부결될 수 있으며 과도한 대출을 할 경우 신용도가 낮아져 추후 대출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연체 시 이자 부담이 커지니 꼭 필요한 만큼, 감당 가능 범위 내에서만 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삼성화재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확인 후 이자가 너무 부담된다면 아래의 상품 또는 햇살론 등 정부대출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