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손절해야할 친구 유형 설명드립니다. 해당 포스트는 미국의 대인관계 전문가 젠 예거 박사의 말을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

지금-손절해야-할-친구-유형-7

워렌 버핏, 덴 페냐 등 세계적인 부자들은 항상 누구와 대인관계를 맺는지가 중요하며 또 그들의 영향이 얼마나 큰지 누누이 말해왔습니다. 아래에서 지금 손절해야 할 친구 유형을 살펴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 손절해야 할 친구 유형 : 약속을 지키지 않는 친구

젠 예거는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 사람을 첫번째로 지금 손절해야하는 친구로 꼽았습니다. 약속을 잘 지키지 않거나 너무 쉽게 약속을 깨는 친구들은 인격이 형성되는 시기에 지속적인 실망을 겪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류의 사람들은 약속 번복 또는 취소를 반복하며 상대방에게 실망감을 안깁니다.

비밀을 폭로하는 친구

다음으로 손절해야 할 친구 유형은 타인의 비밀을 폭로하는 사람입니다. 타인의 비밀을 폭록함으로써 자신이 갖는 불안감을 낮춥니다.

지금-손절해야-할-친구-유형-7

이런 이들에게는 비밀을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상책이지만 꼭 말해야 할 경우, 비밀 유지를 꼭 지켜달라고 거듭 언급해야 합니다.

자아도취가 심한 친구

자신의 세상에 살며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사람, 즉 자아도취가 심한 사람은 타인을 배려할 확률이 낮습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낮기에 타인의 자존감을 낮추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아도취가 심한 이들의 경우 자존감 결여가 되어 있을 확률이 높으며 자존감이 낮은 것을 감추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추켜세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를 경쟁자로 생각하는 친구

지금-손절해야-할-친구-유형-7

나를 경쟁자로 여기는 이는 나의 행복을 온전히 축하해줄 경우가 적으며 또 나의 불행을 고소해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아무리 가깝더라도 우정을 유지시킬 수 없을 정도로 경쟁심이 높아 관계를 망칠 확률이 높습니다.

흠을 너무 자주 잡는 친구

지금-손절해야-할-친구-유형-7

지나치게 비판적인 친구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뿜으며 나의 언행, 옷차림 등을 지나치게 간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친구는 빠르게 손절해야 할 유형 중 하나로, 어렸을 때 과도하게 비판적인 가족과 같이 지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의존적인 친구

지나치게 의존적인 친구는 관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가족, 친구, 또는 연인 등 누군가에게 항상 기댈 곳이 있어야 안심이 되며 과도한 관심과 위로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되려는 친구

지금-손절해야-할-친구-유형-7

친구와 동등한 입장이라는 생각 대신 나의 보호자가 되려는 친구는 나에게 독이 됩니다. 그들은 내가 보살핌에 긍정적으로 답하지 않거나 거부한다면 분개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1. 워렌 버핏이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의 의미
  2.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한 건강 관리 비법 5
  3. 연봉 100억 스타강사 이지영의 뼈 때리는 조언 명언 모음
  4. ‘이런 습관 있다면 바로 고치세요’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6
  5. 유재석이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소통 법칙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