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혁신의 아이콘이자 가장 창의적인 CEO로 존경받았던 애플의 창업자이자 전 경영자 스티브 잡스 명언 모음입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은 물론 압도적인 프레젠테이션 능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그의 어록을 살펴보면 그가 어떤 생각을 했고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 명언을 짚어보며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00만-번-이상-공유될-스티브-잡스-명언-모음

스티브 잡스 명언

인생에 대한 명언

스티브 잡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누구보다 가장 혁신적이자 가장 큰 꿈을 꾸었던 선구자이자 비전가입니다. 그는 그의 꿈을 온전히 믿었고 또 그걸 꾸준히 밀고나갈 의지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의 조언을 보며 다시 한 번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일에 박차를 가해보세요. 스티브 잡스 명언 중 인생에 대한 조언을 확인하세요.

  1. 시간이 없습니다. 누군가를 위해 당신의 삶을 버리지 마세요.
  2. 인생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하는 데는 돈이 들지 않는다. 우리 모두가 가진 가장 귀중한 자산은 시간이다.
  3. 어제를 뒤돌아보는 건 그만하자. 그 대신 내일을 발전시켜야 나가야 한다.
  4. 끊임없이 갈망하고, 꿈을 버리지 말아라. (출처 : 스탠포드 졸업 축하 연설 중)
  5.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제대로 정신나간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6. 그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
  7. 내가 계속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하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한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야 하듯 일 또한 마찬가지이다.
  8. 소크라테스와 오후를 보낼 수 있다면 난 나의 모든 기술을 넘길 수 있다.
  9.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그러니 당신의 삶을 다른 누군가를 위해 살며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
  10. 진정으로 만족하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위대한 일이라고 믿는 일에 매진하는 것이다.
  11.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영감을 따를 수 있는 용기를 갖는 것이다. 당신의 마음과 영감은 이미 진짜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 때문이다.
  12.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좋아질 것이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계속 찾아라.
  13. 난 올바른 사람이 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 성공에만 신경 쓸 뿐이다. 난 내가 잘못되는 것에는 관심이 없고 또 내가 잘못된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사실, 이런 것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14. 일은 당신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삶에서 만족을 느끼기 위해서는 당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한다. 위대한 일을 할 방법은 당신이 그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15. 당신은 지금 순간들이 언제가는 어떻게든 연결될 것이라 믿어야 한다. 미래에 그런 순간 도래할 것이라 믿는다면 당신은 마음이 시키는 대로 따라갈 수 있는 자신감을 갖을 수 있다.
  16. 난 나의 발자취를 세상에 남기고 싶다.
  17.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날 수 있다. 당신 자신을 믿어라.

사업, 성공에 대한 명언

그는 사업에 대해서 진심이었습니다. 애플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들을 줄곧 출시하며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 명언 중 사업, 성공에 대한 조언만 골라봤습니다.

  1. 품질에 대한 본보기가 되어라. 사람들은 훌륭함이 어떤 것인지 익숙하지 않다.
  2. 당신은 시장에서 사람들을 속일 수 없다. 제품이 스스로를 대변하기 때문이다.
  3.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
  4.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다. 실수를 인정하고 빠르게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이다.
  5. 나는 우리가 이루지 않은 것들도 자랑스럽다. 혁신은 천 가지 사항에 대해 NO를 외치는 것이기 때문이다.
  6.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냐의 문제만은 아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가능하냐의 문제이다.
  7. 혁신은 연구개발 자금을 얼마나 갖고 있는지와 관계없다. 우리가 매킨토시를 출시했을 때 IBM은 애플보다 최소 100배 이상의 돈을 쏟아붓고 있었다. 문제는 어떤 인력을 갖고 어떤 방향으로 어떤 결과를 도출하냐이다.
  8. 성공한 사업가와 성공하지 못한 사업가를 구분하는 것은 순수한 인내심이다.
  9. 품질이 물량보다 중요하다. 한 번의 홈런보다는 두 번의 2루타가 더 나은 법이다.
  10. 혁신은 선도자와 추종자를 구별 짓는다.
  11. 나는 항상 혁신적인 변화를 쫓았다. 혁신은 감정적으로 압박이 심하다. 그리고 당신은 여러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것을 이겨내야 내야 한다.
  12. 집중과 단순함. 그것은 나의 명상 만트라 중 하나이다. 단순함은 복잡함보다 어렵다. 생각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생각을 단순화시키는 연습이 필요하다. 생각이 단순함에 이르면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13. 공동묘지에서의 최고 부자 타이틀은 내게 중요하지 않다. 나에게 중요한 것은 내가 잠자리를 들 때 ‘우리가 뭔가 훌륭한 것을 해냈구나’라고 말하는 것이다.
  14. 당신은 설탕물이나 팔면서 인생을 보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꿔놓을 기회를 갖고 싶습니까? (1983년 코카콜라 부사장 존 스컬리 영입 당시 했던 말)
  15.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디자인이란 겉모습이고 인테리어 장식이다. 하지만 내게 디자인이란 인간이 만들어낸 창조물의 본질적 영혼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겹겹이 포장할 때 드러나는 것이다.
  16. 우리는 잊혀지지 않는 작은 것들을 만들어야 한다.
  17. 꿈과 비전이 다른 사람과는 같은 배를 탈 수 없다.
  18. 모방품을 만들바엔 우리만의 미래를 만드는데 도박을 걸겠다.
  19. 지난 33년 간 나는 매일 아침 거울을 들여다보며 한 가지 질문을 했다. ‘만약 오늘이 내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내가 하려던 일을 하고 싶을까?’ 며칠 동안 대답이 NO라면 뭔가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상으로 ‘100만 번 이상 공유될 스티브 잡스 명언 모음’ 마치도록 하겠으며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스티브 잡스 명언 외 일론 머스크, 이건희 회장 등의 명언도 포스팅해뒀으니 같이 확인해보세요!

  1. 나태함을 이겨낼 수 있는 게으름 극복 명언 BEST 30
  2. 돈을 부르는 부자마인드 셋 12가지
  3. 부자가 직접 들려주는 성공 명언 25
  4. 원하는 것을 가장 빨리 이룰 수 있는 자기계발서 독서법 5
  5.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