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하면 인터넷 속도 최소 3배 빨라지는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제일 먼저 인터넷 (사파리 브라우저) 속도가 정말 빨라지는 꿀팁을 공개하고 그 다음 이어서 캐싱을 지우는 방법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 : 설정 탭에서 애플페이 끄기

사파리 브라우징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국내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애플페이를 끄는 것인데요.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간단하게 설정 -> 사파리 -> Apple Pay 확인에서 끄기를 눌러주면 인터넷 속도가 체감적으로 크게 빨라집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

다음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모든 설정 초기화입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는 굉장히 극단적인 방법이므로 아래에서 다른 방법들을 먼저 해보고 안된다면 해주세요.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해당 기능은 사진, 공인인증서 또는 연락처 등 중요 보안 정보를 제외한 모든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즉, 그동안 누적되어온 불필요한 설정을 모두 초기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래된 문자와 통화기록 삭제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그 동안 쌓아왔던 문자와 통화기록을 삭제함으로써 아이폰 저장공간을 늘려주는 방법입니다. 몇 년 간 아이폰 내에 쌓인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이 방법만 써도 용량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설정 -> 메시지 -> 메시지 유지 -> 계속을 1년 또는 30일로 단축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스크롤링 효과가 좋은 폰입니다. 하지만 해당 효과는 모두 애니메이션이라 핸드폰이 느려진 경우, 애니메이션을 최소화하면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어 꺼주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 끔

사파리 방문기록 및 캐시 삭제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아이폰 속도를 크게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캐시와 히스토리 삭제입니다. 아이폰 대표 브라우저인 SAFARI를 자주 사용한다면 주기적으로 캐시를 삭제해주시면 좋습니다.

설정 -> 사파리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네이버 사용 기록 및 캐시 삭제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다음 방법은 바로 네이버 사용 기록 삭제입니다. 네이버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앱인데요, 네이버 앱 또한 오랫동안 사용기록 삭제 및 캐시를 삭제해주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naver 앱 접속 -> 좌측 상단 3개 줄 클릭 -> 설정 -> 인터넷 사용기록, 캐시 삭제

투명도 줄이기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투명도 줄이기는 아이폰의 일부 배경 투명도 및 흐림 효과를 조절하는 설정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속도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검색 -> 투명도 줄이기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해제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앱은 업데이트가 되면 될수록 용량이 커지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까지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면 속도가 느려지고 배터리 소모도 동시에 올라갑니다. 이에 앱스토어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식을 꺼두면 도움이 됩니다.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자동 다운로드 항목 앱 체크 해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아이폰 배터리 상태에 따라 속도가 현저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80% 이하라면 배터리의 기능이 많이 떨어졌을 확률이 높으니 배터리 교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려면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애플 서비스 센터 바로가기

IOS 버전 최신 업데이트

아이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10

마지막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IOS 최신판 유지입니다. IOS 버전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뿐만 아니라 버그 또는 오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이폰은 항상 최신 IOS버전으로 유지한다면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