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조건 금리 한도 (저신용자 저소득자 가능). 개인사업자라면 카카오뱅크에서 금리와 한도 조회하고 사업 자금 사용해보자.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도 일부 조건만 맞출 수 있다면 1금융권 은행인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경제 불황이 조금씩 다가오며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 하시는데요.

이런 위기를 거꾸로 기회로 삼아 재도약의 기회로 삼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자금이 부족하다면 자신이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아 버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이 곳에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에 대한 내용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바쁜 자영업자를 비롯한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비대면 대출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신용 및 한도/금리 조회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카뱅에서 주관하는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로, 최대 2000만 원까지 한도가 지급되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요약
대출대상휴업, 폐업 중이 아닌
6개월 이상 사업 중인 개인사업자 중
만 19세 이상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
대출한도최대 2000만 원
대출기간최장 5년
금리최소 6.45%

대출 자격 및 대상

대출 자격 및 대상은 언급되었듯이 개인사업자입니다. 단,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중 연소득 1000만 원 이상이며 사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도 해당 상품 대출이 승인될 확률이 높은 이유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입니다.

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입니다. 단, 해당 한도는 개인신용도 및 기대출 금액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먼저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및 대출 관련 내용 아래에서 정독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한도는 높이고 금리는 낮추고’ 신용점수 올리는 법 총정리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최저 금리 대출 받을 수 있는 신용점수 기준 무엇일까?

대출 금리

현재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금리는 연 6.444%에서 9.8%입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3개월이 연 3.9%가량이며 가산금리가 약 2%~6% 사이입니다.

2금융권에 비해 대출금리가 높지는 않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단 해당 금리는 한국기준금리 인상 또는 하락에 따라 변하기에 현재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금리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현재 대출 금리 확인하기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년에서 최장 5년이며 해당 기간 동안 대출을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이자 및 원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원리금균등상환 vs 원금균등상환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을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 또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한도 조회를 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매일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 언제나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 및 앱은 ① 본인 명의 공동인증서 ②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한도 조회하기

앱을 통해 자신의 한도를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단계에 따라 자신의 한도를 조회하고 대출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및 열기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후 메인 화면에서 메뉴 > 개인사업자 대출을 선택합니다.

2. 한도 및 금리 조회

자신의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한 뒤 재직 및 소득정보를 확인합니다.

3.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본인 한도와 금리 확인 뒤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합니다. 이후 대출이 승인되면 본인의 사업자계좌로 실행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 사업자 대출 이외에도 다양한 저신용자 대출 상품 및 저금리의 대안대출 상품들이 시중에는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은 손품이기에 많이 찾아볼수록 더 좋은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부결 시 대안 상품 모음

만약 기대출이 많을 경우, 해당 상품 대출이 불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먼저 대출 여력을 늘리기 위해 기대출 상환을 하실 것을 권하며 대안도 함께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 대출

1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비상금 대출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하나원큐,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비상금대출은 하나의 신용대출의 종류로, 대출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승인이 잘 나는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신용자 무직자도 가능한 1금융권 소액대출 정리에서 확인하세요.

노란우산공제 대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대출 또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되어 있고 부금 정상 납부자라면 1일 최대 3000만 원까지 저금리로 대출 가능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정리 (+상환)

햇살론뱅크

정부지원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또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부결 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대출 한도가 최대 2500만 원이며 금리 또한 저리이기에 서민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승인률이 매우 높고 개인사업자 또한 대출이 빠르게 날 수 있기에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후기 및 Q&A

앞서 언급했던것과 같이 해당 상품은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즉, 대출 조건이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해 많은 분들이 손쉽게 승인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확인해본 바로는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승인을 빠르게 받았다는 후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 외 해당 상품에 관한 대표적인 질의응답 또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법인사업자도 대출 가능한가요?

안 됩니다. 법인사업자는 급여소득자로 분류되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등 타 상품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연체 시 연체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연 최대 15% 이내에서 대출금리 + 연 3%로 부과됩니다. 대출 연체가 되면 개인신용도에 매우 안 좋기에 연체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금리 조회해봤는데 대출 금리가 너무 높아요

자신의 신용도 및 세부사항을 확인 후 은행은 대출 금리를 산정합니다. 만약 자신의 신용도가 획기적으로 좋아졌다면 대출 기간 동안 금리인하 요구권을 통해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요약

카카오뱅크-개인사업자대출-조건-금리-한도-저신용자-저소득자-가능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조건 금리 한도 (저신용자 저소득자 가능)’에 대한 내용 마치겠으며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께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상품은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중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의 창업 6개월 이상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