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머리카락 확 빠지는 탈모에 나쁜 음식 알고 계신가요? 요즘 20대부터 60대 남성까지 탈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로 거울을 볼 때마다 마음이 불편하셨다면 아래에 소개된 음식은 꼭 피하셔야 합니다.

탈모에-나쁜-음식

탈모에 나쁜 음식 중 꼭 피해야할 먹거리들과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식습관도 탈모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니까 주의깊게 읽어주시면 좋습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 5

피자, 햄버거 등 동물성 지방 음식

첫번째 탈모에 나쁜 음식은 피자, 햄버거 등입니다. 이 음식들은 동물성 지방이 많아 탈모에 매우 안 좋습니다. 동물성 지방은 모낭 효소를 증가시켜 피지 분비를 촉발하고 지루성 피부염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루성 피부염이 발생하면 머리가 간지럽고 이로 인해 자꾸 두피를 긁어 자극을 줍니다. 동물성 지방이 많은 음식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전혀 안되므로 피하시면 좋습니다.

술 (알코올)

탈모에-나쁜-음식

과한 음주는 모든 만병의 근원입니다. 해독 수준을 넘어선 알코올은 체내 미네랄을 고갈시켜 혈액순환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알코올 분해 시 생기는 알데하이드가 적혈구와 결합하여 체내 산소 공급을 지연시키고 이로 인해 모발에도 평소보다 적은 산소가 공급됩니다. 음주는 되도록이면 줄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탈모 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병을 예방시킬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탄산음료 내의 강한 산성 성분은 위에 자극을 주고 단백질을 분해시키는데요. 머라카락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촉진시키는 것이 바로 이 인산 성분입니다.

지속적인 탄산 섭취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져 탈모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커피 (카페인)

탈모에-나쁜-음식

고농축 카페인을 함유한 커피는 모낭 세포의 대사를 자극하기 때문에 안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적당한 커피 섭취는 오히려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으니 하루에 한 잔 이상 과한 커피 섭취를 줄이시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

탈모에 나쁜 음식 마지막은 튀긴 음식입니다. 튀김은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음식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체내 노폐물 제거에 악영향을 끼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일련의 흐름이 두피의 피지선 활동을 증가 시켜 모공 축소와 모발 가늘어짐을 촉진시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4

반대로 탈모에 좋은 음식에는 시스테인, 비타민 e, 콜라겐 등의 요소가 들어가 있어 혈액순환 개선 및 모발성장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 (콩류)

탈모에-나쁜-음식

검은콩 등 콩류에는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모발 성장에 중요한 특정 성분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 (해조류)

미역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이 있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대표적인 해조류는 미역, 다시마, 톳, 파래 등이 있습니다.

참치

탈모에-나쁜-음식

모발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덩어리이기에 비타민 b과 단백질 공급이 필수입니다.

살코기 위주의 참치 등을 적당량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 등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활성산소 억제와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국 시카고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탈모 유발 호르몬 억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한 잔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해보면 탈모 예방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이로우니 적극 추천드립니다.

요약

대표적인 탈모에 나쁜 음식은 동물성 지방이 많은 피자, 햄버거 등과 탄산음료, 고농축 카페인 음료 그리고 튀긴 음식 등이 있으며 탈모에 좋은 음식은 녹차, 참치, 검은콩 등이 있겠습니다.

탈모 원인에 대한 의학적 연구는 이 곳에서 확인하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1. ‘이 색깔은 돈을 불러옵니다’ 재물복 불러오는 지갑 색상 알아보기
  2. ‘안 찾은 돈만 12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3. ‘이거 모르고 구매했다간 큰 사고납니다’ 중고차 판매상도 절대 감출 수 없는 침수차 구별법 3
  4. ‘악성 스팸 문자, 전화 1분만에 완벽 차단’ 두낫콜 사용방법
  5.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한 건강 관리 비법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