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억 대출 가능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대출 금리, 한도, 후기, 연장 거절 시 대안 알아보기.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에서 진행하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살펴보신다면 아래에서 해당 상품의 금리, 한도, 기간, 후기 등을 확인해보세요.

온라인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기에 상세 내용 파악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시 대안 상품도 함께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가계신용대출 상품으로서,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금리는 최저 5%대, 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 금리 및 후기, 연장 거절 사유 등 또한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케이뱅크마이너스통장 개요
대출기간1년 (최대 10년 연장)
대출한도최대 2억
대출금리최저 연 5.03%
대출조건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환산소득 2,0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
고객부담비용5천만 원 초과 시 인지세

대출 자격 및 대상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으려면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 환산소득이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 중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또한, 동일기업에서 국민건강보험 가입이 6개월 이상 지속되었다는 것이 확인되어야 하며 만약 이직, 합병 등 변동사항이 있을 시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위에서 언급된 자격을 갖췄다 하더라도 연체,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 중이거나 기대출이 많을 시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대출한도

앞서 언급되었듯이 최대 대출한도는 2억 원이며 5000만 원 초과 대출 승인 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대출금인지세 총액(원)고객부담액(원)
5천만원 이하비과세0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70,00035,000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150,00075,000
10억원 초과350,000175,000

상환 및 대출 기간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을 기본적으로 만기일시상환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승인 받은 후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하고 이자 또한 마이너스 통장에 다시 입금하면 되며 대출금 전액 상환은 만기 때 일시에 하면 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

2022년 9월 6일 기준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03%에서 9.4%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더해져 계산되며 변동금리의 기준금리는 3개월 마다 변동됩니다.

대출금리기준금리가산금리
연 5.03% ~ 9.40%KORIBOR(직전3영업일평균), 연 2.89%연 2.14% ~ 6.51%

실제 적용금리는 고객별 거래조건 및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고객별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 약정단계에서 확인 가능하니 실제 적용금리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내 실제 한도 확인하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하는 정확한 방법

신청 방법

케이뱅크는 온라인 은행이다 보니 PC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만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케이뱅크 앱 접속

안드로이드용 케이뱅크 앱

아이폰용 케이뱅크 앱

  1. 바이오 인증 등 로그인 후 하단 ‘상품, 혜택’ 탭 클릭 -> 상단 ‘대출’ 클릭 ->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 클릭
  2. ‘한도 확인하기’ 버튼 클릭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후 정보 입력
  4. 예상 금리 및 대출 한도 확인
  5. 대출 신청 클릭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승인 사례 1.

대기업 연봉 5000만 원이며 올크레딧 822점, 나이스 879점이며 우리은행 새희망, 중금리 대출. 카카오뱅크 중금리 등 약 5000만원의 기대출이 있습니다. 6건에서 3건으로 완료 후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하니 4500만 원 마통이 열려 월납입 이자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승인 사례 2.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사용자 중 1인이며 기대출 2천만 원이 있습니다. 현재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2700만 원 가량 나왔으며 연봉의 1.2배 정도 나온다고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대출 연장 사례 1.

마이너스통장은 1년 주기로 갱신되며 매년 개인의 신용등급 및 재정상황을 토대로 연장 또는 상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측에서 상환을 요구할 경우 10~20% 대출금 상환 조건을 걸거나 읍소하여 연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만기연장 거절 시 해결 방법 4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시 대안 상품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연장 거절 포함) 시 대안 상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에 사례에서 보셨듯이 기대출 금액에 따라 대출이 부결될 수도 있는데요, 아래의 상품들은 비교적 소액이기에 부결 시 해결 방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저신용자 신용도 개선용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500만 원이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신용평점 20/100에 해당하며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 대상입니다.

대출 금리는 약 2.9%에서 최대 6이며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세요.

햇살론뱅크 후기 및 대출 금리 알아보기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 비상금 대출 상품

소액으로 진행되는 비상금 대출은 한도는 낮지만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증증권 발급이 가능한 성인 내국인이라면 부결될 확률이 적으니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최대 대출 한도는 500만 원 정도이며 금리는 최저 약 4%입니다.

1금융권 소액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또한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보유 중입니다. 대출한도도 케이뱅크와 마찬가지로 최대 2억 원이며 대출 조건 또한 비슷합니다. 최소 대출 금액은 100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확인하기

요약

케이뱅크-마이너스통장-대출-금리-한도-연장-후기

이상으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 금리 및 연장 후기 등을 알아봤습니다. 대출한도가 2억원에 육박하고 금리 또한 비교적 저렴하기에 마이너스통장을 찾고 있으시다면 케이뱅크에서 지금 바로 자신의 한도를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