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 신청 조격 및 자격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대출 상품 중 하나인 공무원클럽대출은 최대 2억원의 대출을 공직자 그리고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에게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공무원대출-공무원클럽대출-신청-조건-및-자격

임용예정자 또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 또한 높기 때문에 비교적 손쉬운 대출이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해당 상품의 자격 및 한도 확인해보세요.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은 앞서 언급한대로 임용예정자를 포함한 공직자들에게 최대 2억원의 대출을 제공합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 시 최대 대출한도는 5천만 원입니다. 그 외 신청 방법 및 자격 등도 확인해보세요.

대출대상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 재직 공무원 및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단, 공무원연금 대상자 중
판사, 검사 제외)
대출한도2억 (마이너스통장 최대 5천만 원)
대출기간만기일시상환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5년
금리최소 6.666%

대출 자격 및 대상

대출 대상은 공무원 연금법 적용대상 재직 공무원 및 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한정합니다. 단, 공무원연금 대상자 중 판사 검사는 제외되며 정무직, 일반직, 기능직, 고용직, 지도직 등이 해당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저신용자도 사용 가능한 1금융권 소액대출 알아보기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5천만 원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대출 vs 마이너스통장 대출 비교 차이점

상환방식 및 대출 기간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택 1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상환 시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5년 이내에 대출기간이 산정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대출 상환 방식 비교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 일시)

대출 금리

2022년 9월 5일 기준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 6.666%입니다.

금리구분금리변동주기기본금리
시장금리-3개월6.666
시장금리-6개월7.079
시장금리-1년7.469
COFIX신규취급액-6개월7.079
COFIX신잔액-6개월6.649

실제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그리고 거래조건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며 금리 또한 변동될 수 있으니 최신 금리표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현재 금리 확인하기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0.7%) x 대출잔여일수 x 대출기간으로 산정됩니다. 최도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되며 잔여기간이 4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됩니다.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소득 및 재직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추가 요청 서류가 개인별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PC 또는 모바일에서 신청 가능하며 PC에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한도 알아보기’에서, 모바일에서는 하나원큐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PC로 대출 신청하기

모바일로 대출 신청하기

부결 시 해결 방법 및 기타사항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부결 시에는 담보가 있는 타행의 대출 상품 또는 비교적 손쉽게 대출가능한 마이너스통장, 소액대출 상품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만기 연장 거절 시에는 대출 한도가 초과되었는지 또는 연체 이력이 있는지 확인 후 대응 방법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시 대처법 4

요약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클럽대출) 신청 자격 및 금리 등을 확인해봤습니다. 임용예정자 또한 대출이 가능하니 공무원 중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께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그 외에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에서도 공무원 한정으로 판매되는 대출 상품이 있으니 같이 알아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