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무원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 자격 한도 금리 기간 총정리. 최대 2.5억의 대출을 일으킬 수 있는 농협은행 공무원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농협은행 공무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신나는직장인대출은 타행의 대출 상품 대비 비교적 금리와 대출 한도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농협-공무원대출-신나는직장인대출-자격-한도-정리

이로 인해 많은 공직 생활을 하시는 공무원분들은 농협은행에서 대출을 일으켜 생활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해당 상품의 자격 및 한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농협 공무원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그리고 농협은행이 선정한 우량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직장인대출은 최대 2.5억 이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저금리 또한 연 3.57%(2022년 9월 기준)이라 비교적 금리 또한 좋습니다. 아래에서 정확한 신청 방법 및 자격 등을 확인하세요.

대출대상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에 3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
대출한도최대 2억 5천만 원
대출기간최장 10년
금리최소 3.57%

대출 자격 및 대상

대출 대상은 앞서 언급되었듯이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에서 3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급여 소득자입니다.

공무원 뿐만 아니라 공기업, 대기업 (삼성, SK, 현대차 등) 등 안정적인 직업군에 속한 임직원은 누구나 농협 공무원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위 언급된 자격을 갖췄다 하더라도 개인신용도가 낮다면 대출 부결될 확률이 있으니 아래에서 대출금리는 낮추고 한도는 높일 수 있는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정독하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총정리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 5천만 원이며 마이너스 통장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상환방식 및 대출 기간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중 택 1이 가능하며 일시상환대출 방식으로 상품을 사용할 시 1년 이내 대출 기간 산정 후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시 10년 이내로 대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대출 상환 방식 비교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 일시)

대출 금리

2022년 9월 5일 기준 농협 공무원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 금리는 최저 연 3.57%입니다.

기준가산우대최종
신잔액기준COFIX 6개월1.622.350.43.57 ~ 3.97
월중신규 COFIX(6개월) 변동2.92.360.44.86 ~ 5.26
금융채(6개월) 변동3.362.360.45.32 ~ 5.72
금융채(12개월) 고정3.782.360.45.74 ~ 6.14

우대 금리는 최고 0.4% 가능하며 (거래실적우대 최대 0.3%, 코로나19 프리워크아웃 0.1% 등)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을 신청할 시 0.5%의 추가 가산금리가 반영됩니다.

단, 해당 상품의 실제 적용 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 조건, 거래실적 등 개인별로 차등 적용되어 최종 산정됩니다. 또한 신용대출인만큼 금리가 수시로 변동되니 아래에서 정확한 대출 금리를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농협 공무원대출 현재 금리 확인하기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X 적용요율 X (잔여기간 / 대출기간)으로 산정됩니다.

적용요율은 고정대출의 경우 0.7%, 변동금리인 경우 0.6%입니다.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농협 공무원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 신청에는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 실명확인증표
  • 재직증명서 또는 전자공무원증
  •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필요 시)
  • 소득확인서류

이 외에 개인별로 추가 서류를 농협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직장인대출은 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 예약 또는 채팅 상담 후 일정을 예약할 수 있으며 위의 신청서류를 포함하여 가까운 농협은행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 전화 예약하기

기타 사항

공무원 및 상위권 대기업의 경우 안정적인 직장으로 분류되어 비교적 대출 승인이 용이합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눈에 띄게 올라가거나, 직장내 직위 상승, 연봉 20% 상승 등 개인신용도가 올라갔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하여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타행 공무원대출과 농협 공무원대출 비교

만약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 농협은행이 아닌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타행이라면 타행 은행에서의 조건이 더 좋은지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자격 알아보기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요약

이상으로 농협 공무원대출 상품인 신나는직장인대출 자격 금리 신청 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 최대 2.5억원을 약 3%대에서 활용할 수 있으니 공무원을 비롯한 대기업, 공기업 직장인들은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의 경우 다행이도 안정적인 직장이라 개인 연체 또는 대출 한도 초과가 아니라면 부결될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